현지시간으로 9월 9일 독일에서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신병기 ‘메르세데스 AMG GT'가 공개되었다. SLS AMG 단종 이후 큰 기대를 모은 모델로 SLS급의 수퍼카가 아니라 포르쉐 911급을 겨냥했다.
핵심적인 부분은 사전 공개된 V8 4.0리터 트윈 터보 유닛. 현재 AMG 군단의 주력인 5.5리터 V8보다 배기량을 1.5리터 가량 줄인 신세대 엔진으로 AMG 역사상 처음으로 2개의 터빈을 V형 실린더 안쪽에 붙이고 드라이섬프 방식의 오일 순환계를 채택했다. 무게는 동급에서 가장 가벼운 209kg. 세팅에 따라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뉘는데 기본형은 최고출력 462마력/6,000rpm, 최대토크 61.2kgm/1,600~5,000rpm. 0-100km/h 가속 4초, 최고속 304km/h의 성능을 내고, 고성능 버전인 메르세데스-AMG GT S는 최고출력 510마력/6,250rpm, 최대토크 66.3kgm/1,750~4,750rpm. 0-100km/h 가속 3.8초, 최고속 310km/h의 성능을 뽐낸다.
변속기는 7단 듀얼 클러치 형태의 ‘AMG 스피드 시프트 DCT-7’이고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구조로 무게를 1,540kg(기본형)으로 억제했다. 앞뒤 무게 배분은 47대53이고 타이어 사이즈는 앞 255/35 R19, 리어 295/35 R19가 기본 GT S는 265/35 R19, 리어 295/30 R20이다. 두 모델 모두 앞 402mm, 뒤 360mm 디스크로 구성된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을 옵션으로 설정했고 고를 수 있고 GT-S는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까지 고를 수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 AMG GT의 정식 데뷔는 내년 4월로 예정되었으며 미국의 경우 고성능 GT S가 먼저 나오고 기본형은 하반기에 뒤이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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