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것/자동차

가장 빠른 SUV, 벤틀리 벤테이가

by 대학교닷컴 2015. 10. 5.
































영국의 럭셔리 메이커 벤틀리가 고급 SUV 시장 공략을 위해 벤테이가(Bentley Bentayga)를 선보였다. 벤테이가는 지난 2012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 벤틀리가 출품했던 'EXP 9 F' 컨셉의 양산형으로 9월 15일 시작되는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정식 데뷔할 예정이다.


벤테이가는 벤틀리 특유의 럭셔리함과 고성능을 겸비한 SUV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럭셔리한 SUV'를 개발 컨셉으로 탄생했다. 그릴과 범퍼와 하나로 이어진 펜더, 옆구리의 독특한 곡선 등 벤틀리 디자인 요소를 SUV에 완벽히 이식한 모습이다. 


파워트레인은 W12 6.0리터 트윈 터보와 8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했다.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91.8kgm를 뿜고 네바퀴를 굴린다. 부하가 크지 않을 경우 12기통 중 6개의 실린더를 휴지하는 가변 실린더 휴지 시스템을 갖췄다. 차체의 많은 부분을 알루미늄으로 만들오 동급의 스틸 보디에 비해 무게를 236kg 정도 줄인 것도 특징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벤테이가는 0-100km/h 가속 4.1초, 최고속도 301km/h의 고성능을 실현했다. 


벤테이가의 판매는 내년초부터 이뤄지지만 아직 정확한 값은 공개하지 않았다.




[ 남대문시장 정보사이트 / www.namdaemunmarket.net ]

[ 동대문시장 정보사이트 / www.dongdaemunmarket.net ]


댓글